2018년 5월25일(금)~5월26일(토)

▲ 세계적인 드럼 스타 Benny Greb. <사진@서울드럼페스티벌 홈페이지>

럼 악기의 매력은 비트(beat)다. 가슴이 설레이는 비트는 우리의 심장의 비트와 맞물려 더욱 흥겹고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하게 된다. 여름이라는 활기참과 흥겨움에 비트까지 더해지면 어떨까.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EconomyTalk News, e톡뉴스)] 최근 LG전자는 청각과 시각의 경험을 극대화하는 '플래시 라이트' 기능을 통해 음악 비트에 맞춰 스마트폰의 플래쉬가 번쩍번쩍이고 진동까지 더해지는 기능을 탑재했다.

손에 쥐고 춤추면 '번쩍번쩍'하면서 '진동'까지
붐박스 스피커+플래시 라이트+흔들 때 진동

빨라지는 드럼 비트에 여름밤을 맞이하고 주말기운을 펼칠 수 있는 축제사 서울에서 열린다. 오늘부터 이틀간 열리는 '서울드럼페스티벌' 축제로 올해로 벌써 20회를 맞이하고 있다.

<제20회 '서울드럼페스티벌'> 2018년 5월25일(금)~5월26일(토)
슬로건 : “가슴이 뛰어야 진짜 축제다! 열정을 하나로! 가자, 서.드.페!”

단순히 드럼음악만 들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드럼을 직접 칠 수 있는 드럼 연주 체험코너(드럼쉐드(Drum Shed), 마스터클래스, 김미소 드러머 특별연주(@야마하 부스), Remo 드럼 서클 행사(@코스모스악기 부스), 나도 드러머 체험(@닥트드럼 부스)) 도 있다. 서울광장에서 직접 드럼을 연주하면서 강렬한 비트를 서울시민들과 함께 공유하며 흥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밤이 열리는 것이다.

▲ 실력과 열정으로 가득한 트렌디한 드러머 . <사진@서울드럼페스티벌>

금일 25일(금) 오후 7시부터 시민참여 프로그램인 '드럼경연대회' 심사과정을 통과한 15팀의 특별 공연으로 축제가 개시된다. 이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국내‧외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드러머 총 8개팀이 스페셜 게스트와 함께 비트있는 음악과 퍼모먼스를 보여준다. 26일(토)에는 오후3시부터 시민참여의 아마추어 공연이 진행되고, 메인 공연 직전에는 백두산의 드러머 '한춘근'의 사전공연도 펼쳐진다.

서울드럼페스티벌 국내외 아티스트 공연 일정표

베니그랩(Benny Greb, 독일) : 유튜브 백만조회를 넘으며, 자신만의 색깔로 가치를 인정받는 세계적인 드럼스타 (@5월 25, 26일)
마이클 샥 (Michael Schack, 벨기에) : 세 번째 올해의 ‘E-drummer’수상의 영예를 안은 전자드럼계의 살아있는 전설 (@5월 25, 26일)
아론 스피어스 (Aaron Spears, 미국) : 파워풀한 드러밍과 특유의 그루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던 드러머 (@5월 25, 26일)
한웅원 밴드 : 재즈피플 선정 ‘올해의 재즈 드러머’를 두 번이나 1위한 실력파 드러머 (@5월 25일)
DR(이디오테잎 드러머) : 실력과 열정으로 가득한 트레디한 드러머 (@5월 25일)
임채광 밴드 : 가수 싸이의 세션으로 유명한 열정적인 드러머 (@5월 25일)
김승호 밴드 : 국내 최고의 K-pop 세션 드러머 (@5월 26일)
황정관 트리오 : 국내 최정상 테크니션 드러머 (@5월 26일)
DJ 킨더가든 : 클럽 옥타곤의 레지던트로 활동하는 DJ (@5월 26일)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