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와 한국거래소(KRX)가 금일 17일(수), 경기도청 별관 외국인투자상담실에서 '경기도 우수중소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중이다.<사진=경기도청>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우수 중소기업의 자금조달을 주로 지원할 예

[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경기도가 한국거래소(KRX)와 협력해 경기도 내 우수한 중소기업의 증시상장을 육성·지원을 위해 금일 17일(수), 경기도청 별관 외국인투자상담실에서 '경기도 우수중소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우수 중소기업의 자금조달을 주로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증시 상장'으로 육성코자 하는데 목적도 있다. 이를 위해 경기도 비상장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발굴 및 육성지원, 투자유치활동 지원, 컨설팅 및 IR, IPO 지원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우선적으로, 경기도는 올해 설명회, 1:1컨설팅, 증시상장 비용지원 등을 실시하는 '우수중소기업 증시상장 지원' 시범사업을 운영, 증시상장 가능성이 있는 도내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원함으로써 상장 가능성을 높이고 투자활동을 촉진할 계획이다. 성과가 좋으면 내년에는 지원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이르면 오는 6월부터 대상기업 모집을 시작, 서류 및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지원 업체를 선정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